본문 바로가기

시공사례

[양산, 부산, 울산 냉각기 닥트] 칠러 덕트(chiller duct, chilling machine duct)


양산 소주공단 칠러 덕트(냉각기 닥트, chiller duct, chilling machine duct)입니다. 에어 컴프레서와 같이 배기 닥트가 꼭 필요한 기계설비입니다. 덕트시공을 하지 않으면 혹서기에 기계에서 배출되는 열기로 오버히트 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출력이 높으면 급기 닥트도 필요합니다.



소주공단 포장재 공장 현장 한쪽에 칠러를 먼저 들여놓고 견적 의뢰를 주셨습니다. 

기계를 자리에 놓기 전에 기계업체와 닥트업체가 사전에 의논 협의하는 게 최상이나, 현장 상황은 언제나 그렇게 돌아가지 않기에 닥트를 유연하게 맞추는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냉각기 상부 냉각팬에 칠러 닥트를 시공한 모습입니다. 냉각팬 부위 전체 크기는 1600X800으로 레듀셔 없이 그대로 꺾어 나가기에는 판넬(패널) 벽면 빔이 걸립니다.



칠러닥트 측면 모습입니다. 90도 엘보 형태로 꺾어 토출시켰습니다. 측면에서도 냉각팬 위 덕트 레듀셔 형태가 보입니다.



덕트 결합 부위에 클립을 꼼꼼히 체결하여 틈 없이 시공합니다.



공장 외벽 토출구 레인 후드 모습입니다. 현장 상황상 냉각기가 똑바로 놓이지 않아 덕트관도 조금 삐뚤게 나갔지만 레인후드는 정방향으로 일체감 있게 시공하였습니다.


양산, 부산, 울산 냉각기 닥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