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공사례

양산 소주공단 벤츄레이터 - 소주공단 공장 지붕 무동력 중력식 벤치레타 교체공사

양산 소주공단 벤츄레이터 

소주공단 공장 지붕 무동력 중력식 벤치레타 교체공사 현장입니다. Ø800 무동력 원심력식 벤츄레이터가 손상된 모습입니다. 알루미늄 소제의 회전 날개가 손상되었습니다.



Ø600 무동력 회전식 벤치레타입니다. 회전날개 상태는 괜찮지만 축이 틀어져 교체를 진행합니다.



600파이 원심력식 흡출기를 벤츄레이터 지붕 좌대는 그대로 사용하고 실제로 환기를 하는 무동력 벤츄리를 중력식 벤츄레이터로 교체하였습니다.



800파이 회전식 벤치레타를 Ø800 중력식 벤치레타로 교체하였습니다.


중력식 벤츄레이터는 원심력식 벤츄레이터와 달리 회전 부가 없어 내구성이 좋고 알루미늄이 아닌 컬러 아연도금 강판으로 제작되어 강풍에 강합니다.



중력식 벤치레다는 작동 부가 없는 형태로 공장이나 창고 지붕에 부는 바람의 기압 차로 흡출하는 환기 시스템입니다. 내구성은 회전 부가 없고 튼튼한 구조이고 동력 장치가 없는 타입이라 회전식 벤츄레이터와 같이 베어링 노후로 인한 잡소리나 축이 뒤틀려 회전 불량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중력식 벤츄레이터는 원심력식 벤추레이타 보다 흡입량이 적어 환기 능력이 떨어집니다.



제조공장 지붕에 설치되어 있던 무동력 흡출기를 공사 진행 전에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회전식 무동력 벤츄레이터 상태를 점검하여 작동 불량이나 손상된 벤츄레이타를 한 번에 교체하여 공사 비용을 절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