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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 IC ~ 기장 일광 나들목 야간 주행기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 IC ~ 기장 일광 나들목

2017년 12월 28일 부분 개통한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노포 ~ 기장 구간 중 금정 IC(나들목)으로 진입하여 기장, 일광 분기점까지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야간 주행기입니다.

체육공원로를 이용해 신천교를 건너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IC에 진입합니다. 하이패스를 기본으로 하는 고속도로 요금소입니다.



금정 IC는 경부고속도로 노포 IC, 스포원파크와 가까이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노포 분기점과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는 분기점으로 이어져있어 실질적으로 부산 도심에서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를 올리려면 금정IC를 통해 고속도로에 진입이 가능합니다.

구서 IC를 통해 기장 방향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에 진입하려면 도시고속도로를 통해 철마IC로 진입해야 할 것입니다.(실주행 확인 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 나들목을 통과하면 빛 반사 때문에 보이지 않지만, 오른쪽은 기장 방향 왼쪽은 창원 방향이라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현재 부산외곽순환도로는 노포~기장 구간만 개통한 상태이고 2018년 2월 설날 전에 진영 분기점까지 전 구간 개통한다고 합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에 진입하였습니다. 아직까지 통행량이 많지 않은 모습입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야간 주행 첫 느낌은 고속도로가 상당히 밝다입니다. LED 가로등이 전 구간 설치되어있어 밤에 차량의 헤드라이트를 꺼도 주행 가능할 만큼 도로가 밝아서 좋습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의 또 하나의 특징은 가로등 높이가 낮고 유도등이 곳곳에 잘 설치되어있습니다.


부산외곽선 부분개통(노포-기장)이라는 전광판도 보입니다. 뉴스를 보니 부산외곽순환도로는 전 구간 로드킬을 방지하기 위해 펜스가 설치되어있다고 합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안전한 최첨단 고속도로입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기장 방향 터널입니다. 터널 안도 역시 상당히 밝게 만들어져 안전운전에 도움이 됩니다. 어두컴컴한 터널 조명이 아니라 심적으로 상당히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기장 분기점(JC)까지 왔습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 IC에서 진입하여 기장 분기점까지 주행 시간은 100km/h 기준 5분 정도로 정말 빠르고 안전하게 왔습니다. 

좌측에는 무정차 고속도로 요금 징수 시스템이 보입니다. 왼쪽 기장 JC로 가시면 바로 부울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는 기장에서 김해까지 남해선, 중앙선, 경부선, 부산울산선을 가로지어 이어주는 고속도로입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는 기장에서 진영까지 거리는 약 20.8km 줄어들고, 주행시간을 40분 단축해주는 고속도로라고 합니다. 통행량 분산 효과도 상당할 듯합니다.



금정구 금정IC에서 기장, 일광 IC까지 5분 만에 규정속도로 도착하였습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기장 IC 요금소 하이패스 통과 후 기장IC 출구를 향해 가면 굴다리를 지납니다. 역시 내부가 밟은 LED 전구가 설치되어있고, 터널 내부 페인트 색도 밝은 색으로 도색되어 있어 시야에서 오는 안정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기장IC 램프 구간입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램프도 적절한 구배와 꺾임으로 부담 없이 안전하게 통행 가능합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기장 IC까지 주행해본 소감은 최첨단 미래 고속도로를 통해 둘러 가던 길을 빠르고 안전하게 갈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아끼고 운전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낮춰줍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는 공공도로여서 통행료도 저렴한 편으로 금정 IC에서 기장 IC까지 요금은 평일 승용차 하이패스 기준으로 천 원 정도 결제되었습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뉴스: 김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