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시판/부산, 울산, 양산 공단, 산단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완전개통 금정 IC ~ 신대구부산고속도로 진입 주행기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완전 개통 금정 IC ~ 신대구부산고속도로 진입 주행기입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 나들목 초입입니다. 금정체육공원(스포원파크), 노포 IC 근처에 새로 생긴 부산외곽고속도로 나들목입니다.

좌측에 초소형 전기차, 오토바이, 경운기, 트랙터 등 고속도로 구간 진입금지 차량 안내 표지판이 보입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 IC 톨게이트에 진입합니다. 1차선은 소형차 하이패스 전용이고, 2차선은 화물차량 및 하이패스 일반 요금소 겸용입니다.



부산외곽순환도로 금정 톨게이트를 통과하면 좌측은 창원방향 우측은 기장 방향으로 나눠집니다.



2018년 2월 7일에 완전히 개통한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여 대동분기점에서 대구를 가기 위해 창원 방향으로 진입하였습니다. 우회전 불가 표지판이 보입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 나들목으로 진입하여 창원방향으로 가기 위해 로터리를 통과합니다. 효율은 좋을지 모르겠으나, 한국 고속도로에 로터리는 생소해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당황할 수도 있겠습니다.


금정IC를 통과하여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본선에 진입합니다.



부산외곽고속도로 본선에 진입하자마자 노포 분기점 경부고속도로 양산으로 빠질 수 있는 도로가 나옵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에 한 구간 운영하는 구간단속카메라 구간단속 시점입니다. 단속구간은 8.9km로 제한속도는 100km/h입니다.



노포분기점을 지나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산 터널에 진입합니다. 국내에서 3번째로 긴 고속도로 터널로 길이는 7.1km에 달합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산터널에 진입하였습니다. 터널 안에 LED 전등이 밝게 설치되어있어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부산외곽도로 금정산터널 안도 구간단속구간이기 때문에 크루즈 컨트롤을 이용해 여유롭게 주행합니다.

터널 구간이 길고, 24시간 CCTV 모니터링과 독성가스감지시스템, 물 분무 설비 등 26종의 첨단 방재시설 덕분에 터널 안에서 차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산터널 창원 방향 주행 영상입니다. 새로 개통한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는 노면이 상당히 좋아 승차감이 좋습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금정산터널을 빠져나갑니다. 부산 금정구에서 출발하여 터널을 지나니 경상남도 김해시에 도착하였습니다. 터널이 끝나도 구간단속 중이라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창원방향 구간단속카메라 구간단속 종점입니다. 우측으로 빠지면 김해금관가야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고, 김해가야하이패스전용나들목으로 진출할 수도 있다는 전광판이 보입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대감분기점을 향해 달립니다. 부산 대저 또는 대구로 갈 수 있습니다.



신대구부산고속도로를 이용하기 위해 대감 분기점으로 빠집니다. 왼쪽 본선을 이용하면 창원까지 갈 수 있습니다.



도로 바닥에 부산은 초록색 대구는 분홍색으로 유도선을 그려놔 분기점에서 방향이 헷갈리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분홍색 유도선을 따라 부산외곽도로 대감분기점에서 왼쪽 대구 방향으로 진입합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대감 분기점을 지나 대동분기점으로 합류합니다. 엇갈림주의라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를 이용해 중앙고속도로 대동 분기점에 합류하였습니다.




중앙고속도로 대동분기점입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대감분기점에서 대동분기점까지 거리가 짧기 때문에 신속히 좌측으로 차선 변경을 해야 안전하게 신대구부산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은 대구부산고속도로로 진입하고, 오른쪽은 경부고속도로 양산 물금 경주 울산 방향으로 향합니다.

새로 개통한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정체 없이 안전하고 빠르게 중앙고속도로 대동분기점까지 왔습니다.